중국 하이테크놀로지 제조업체 리스트
信息技术之外,“卡脖子”的核心技术还集中在高端制造及新材料领域。上一篇中提到的光刻机就属于高端制造。由此可见,高端制造对我国工业发展有多么重要。在本篇中,数据宝将整理高端制造领域“卡脖子”的技术,及a股中有相关业务的上市公司,仅供参考。
相比信息技术领域,被卡脖子的35项关键技术中,更多的体现在高端制造上,有多达18项关键技术。并且,在这18项关键技术中,多数没有对标a股上市公司,凸显了高端制造领域国产替代的紧迫性和急迫性。
데이터뱅크의 정보 기술 외에도 "Knock"의 핵심 기술은 고급 제조 및 신소재 분야에도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전 기사에서 언급 한 리소그래피 기계는 고급 제조에 속합니다. 이것은 하이 엔드 제조가 중국의 산업 발전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이 기사에서 DataPro는 고급 제조 분야의 "고정 된"기술과 A 주에 관련 비즈니스가있는 상장 회사를 참조 용으로 분류합니다.
정보 기술 분야에 비해 갇혀있는 35 개 핵심 기술 중 18 개 정도의 핵심 기술로 고급 제조에 더 많이 반영됩니다. 또한 이러한 18 개 핵심 기술의 대부분은 A 주 상장 기업에 대해 벤치마킹되지 않았으며, 고급 제조 분야에서 국내 대체의 시급성과 시급성을 강조합니다.
1、航空发动机短舱、适航标准、重型燃气轮机
2017年,为加快实施航空发动机及燃气轮机重大专项,推进基础研究工作,工业和信息化部在北京召开了“两机”基础研究专业组成立大会,可见国家的重视程度。
有分析认为,航空发动机的制造难度堪比光刻机,被称现代工业“皇冠上的明珠”,只有能够独立制造航空发动机的国家,才是真正的工业大国。世界上只有中国和美、英、法、俄等少数几个国家能自主研发航空发动机。
飞机上安放发动机的舱室,俗称“房子”,是航空推进系统最重要的核心部件之一,其成本约占全部发动机的1/4左右。短舱需要将发动机包覆,减少飞行阻力;其进气道还要具有防、除冰的能力;飞行中,要保护发动机不受干扰正常工作;在地面,需要做到方便发动机的维护和维修,一旦短舱有损,飞行中可能会引起发动机严重事故。短舱越大技术难度越高,我国在这一重要领域尚属空白。查阅所有公开资料,我国尚无自主研制短舱的专门机构,相关院校似乎也没有设置相关的学科。
一款航空发动机要想获取一张放飞证,必须经过一套非常严格的“适航”标准体系验证,即适航标准,涵盖设计、制造、验证和管理。但目前在国际上,以美国联邦航空管理局(faa)和欧洲航空安全局(easa)的适航审定影响力最大,认可度最高。尽管在规章要求层面,中国与faa基本一致,但由于国产航空发动机型号匮乏,缺乏实际工程实践经验,使我国适航规章缺少相应的技术支撑。实际型号的适航验证工作,成为被卡在别国空域之外的关隘。
燃气轮机广泛应用于舰船、火车和大型电站。我国具备轻型燃机自主化能力;但重燃仍基本依赖引进。国际上大的重燃厂家,主要是美国ge、日本三菱、德国西门子、意大利安萨尔多4家。与中国合作都附带苛刻条件:设计技术不转让,核心的热端部件制造技术也不转让,仅以许可证方式许可本土制造非核心部件。没有自主化能力,意味着我国能源安全的重要一环,仍然受制于人,存在被“卡脖子”的风险。
目前a股市场上有航空发动机概念。从市值角度看,航发动力、上海电气、航发控制、海特高新等个股市值超过百亿元。市场表现方面,航发科技、海特高新、华伍股份等个股涨幅居前;机构关注度最高的个股分别是航发动力、钢研高纳、应流股份等。综合上述三个因素,粗略筛选出航空发动机概念股名单,如下。
현재 A 주 시장에는 에어로 엔진 개념이 있습니다. 시장 가치의 관점에서 항파 파워, 상하이 전기, 항파 컨트롤, 하이테크의 주식 시장 가치는 100 억 위안을 넘어 섰다. 시장 성과 측면에서 Hangfa Technology, Haite High-tech 및 Huawu 주식은 최고 상승 주 중 하나이며, 제도적 관심이 가장 높은 주식은 Hangfa Power, Steel Research Gona 및 Yingliu입니다. 위의 세 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항공기 엔진 컨셉 스톡의 대략적인 선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공 엔진 나셀, 감 항성 기준 및 중부 하용 가스 터빈
2017 년에는 항공 엔진 및 가스 터빈의 주요 특수 프로젝트의 이행을 가속화하고 기초 연구를 촉진하기 위해 산업 정보 기술부는 베이징에서 "2 대의 항공기"기초 연구 전문가 그룹 창립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 우리는 국가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항공 엔진 제조의 어려움이 포토 리소그래피 기계와 비슷하고 현대 산업의 "왕관의 보석"으로 알려져 있다고 믿고 있으며, 독립적으로 항공 엔진을 제조 할 수있는 국가 만이 진정한 산업 강국입니다. 중국과 미국, 영국, 프랑스, 러시아와 같은 세계의 몇몇 국가 만이 독립적으로 항공 엔진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우스"로 알려진 항공기에 엔진이 배치 된 캐빈은 항공 추진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핵심 구성 요소 중 하나이며 비용은 전체 엔진의 약 1/4을 차지합니다. 나셀은 비행 저항을 줄이기 위해 엔진을 코팅해야합니다. 공기 흡입구에는 방지 및 제빙 기능이 있어야합니다. 비행 중에는 엔진을 간섭 및 정상 작동으로부터 보호해야합니다. 지상에서는 엔진 유지 관리 및 수리에 편리해야합니다. , 나셀이 손상되면 비행 중 심각한 엔진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셀이 클수록 기술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중국은 여전히이 중요한 분야에서 비어 있습니다. 모든 공개 정보를 검토 한 후, 중국은 아직 나셀을 독자적으로 개발하기위한 전담 기관이 없으며 관련 대학 및 대학은 관련 분야를 설정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항공기 엔진에 대한 비행 증명서를 얻으려면 설계, 제조, 검증 및 관리를 포함하는 매우 엄격한 "감 항성"표준 시스템 검증, 즉 감 항성 표준을 거쳐야합니다. 그러나 국제적으로는 미국 연방 항공국 (faa)과 유럽 항공 안전국 (easa)의 감 항성 인증이 가장 영향력이 크고 인정 수준이 가장 높습니다. 규제 요구 사항 수준에서 중국과 Faa는 기본적으로 동일하지만 국내 항공 엔진 모델이 부족하고 실제 엔지니어링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중국의 감 항성 규정에는 해당 기술 지원이 부족합니다. 실제 모델의 감 항성 검증은 다른 국가의 영공 밖에 갇혀있는 장벽이되었습니다.
가스 터빈은 선박, 기차 및 대형 발전소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중국은 경부 하 가스 터빈의 자율권을 가지고 있지만, 재 점화는 여전히 기본적으로 도입에 달려 있습니다. 주요 국제 재 점화 제조업체는 주로 미국 ge, 일본의 Mitsubishi, 독일의 Siemens 및 이탈리아의 Ansaldo입니다. 중국과의 협력에는 가혹한 조건이 수반됩니다. 설계 기술이 이전되지 않고 핵심 핫 엔드 부품 제조 기술이 이전되지 않으며 비 핵심 부품의 현지 제조 만 라이센스로 허용됩니다. 자율성이 없다는 것은 중국 에너지 안보의 중요한 부분이 여전히 다른 사람들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고착"될 위험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2、机器人领域,核心算法及触觉传感器
中国已经连续5年成为世界第一大机器人应用市场,但高端机器人仍然依赖于进口。由于没有掌握核心算法,国产工业机器人稳定性、故障率、易用性等关键指标远不如工业机器人“四大家族”发那科(日本)、abb(瑞士)、安川(日本)、库卡(德国)的产品。核心算法差距过大,导致国产机器人稳定性不佳,故障率居高不下。算法的差距不只体现在核心控制器上,更拖慢了伺服系统响应的速度。
机器人每完成一个动作,需要核心控制器、伺服驱动器和伺服电机协同作战。对于单台伺服系统,国产机器人动态与静态精度都很高,但高端机器人一般同时有6台以上伺服系统,用传统的控制方法难以取得好的控制效果。
触觉传感器是工业机器人核心部件。精确、稳定的严苛要求,拦住了我国大部分企业向触觉传感器迈进的步伐,目前国内传感器企业大多从事气体、温度等类型传感器的生产。在一个有着100多家企业的行业中,几乎没有传感器制造商进行触觉传感器的生产。日本阵列式传感器能在10厘米×10厘米大小的基质中分布100个敏感元件,售价10万元,而国内产品多为一点式,一般100元一个。
目前,库卡已经被美的集团收购。a股市场机器人概念方面,关联度更高的龙头主要有汇川技术、华工科技、机器人等。
2. 로봇 공학, 핵심 알고리즘 및 촉각 센서 분야에서
중국은 5 년 연속 세계 최대 로봇 애플리케이션 시장이 되었지만, 고급 로봇은 여전히 수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핵심 알고리즘에 대한 숙달 부족으로 인해 국내 산업용 로봇의 안정성, 고장률, 사용 용이성과 같은 핵심 지표는 산업용 로봇의 "4 대 제품군"인 Fanuc (일본), abb (스위스), Yaskawa (일본) 및 KUKA (독일) 제품. 핵심 알고리즘 갭이 너무 커서 가정용 로봇의 안정성이 떨어지고 고장률이 높습니다. 알고리즘 갭은 코어 컨트롤러에 반영 될 뿐만 아니라 서보 시스템의 응답 속도도 느려집니다.
로봇이 작업을 완료 할 때마다 코어 컨트롤러, 서보 드라이버 및 서보 모터가 함께 작동 해야합니다. 단일 서보 시스템의 경우 국내 로봇은 높은 동적 및 정적 정확도를 갖지만 고급 로봇은 일반적으로 동시에 6 개 이상의 서보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기존 제어 방법으로는 좋은 제어 결과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촉각 센서는 산업용 로봇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정확성과 안정성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으로 인해 대부분의 회사가 촉각 센서로 이동하지 못했으며 현재 대부분의 국내 센서 회사가 가스 및 온도 센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100 개 이상의 회사가 있는 산업에서 촉각 센서를 생산하는 센서 제조업체는 거의 없습니다. 일본 어레이 센서는 10cm × 10cm의 매트릭스에 100 개의 민감한 요소를 분배 할 수 있으며 가격은 10 만 위안이며 국내 제품은 대부분 1 포인트 유형으로 일반적으로 각각 100 위안입니다. 현재 KUKA는 Midea Group에 인수되었습니다. a-share 시장에서 로봇의 개념과 관련하여 관련성이 높은 선도 기업은 주로 이노 반스 기술, 화공 기술 및 로봇 공학을 포함합니다.
3、激光雷达
激光雷达是个传感器,自带光源,主动发出激光,感知周围环境,像蝙蝠通过超声波定位一样。它是自动驾驶汽车的必备组件,决定着自动驾驶行业的进化水平。但在该领域,国货几乎没有话语权。目前能上路的自动驾驶汽车中,凡涉及激光雷达者,使用的几乎都是美国velodyne的产品,其激光雷达产品是行业标配,占八成以上市场份额。
a股市场上,大族激光、巨星科技、中海达等公司,有涉足车用激光雷达产品。
3. Lidar
Lidar는 자체 광원이있는 센서로, 마치 박쥐가 초음파를 사용하여 위치를 찾는 것처럼 주변 환경을 감지하기 위해 레이저 광을 능동적으로 방출합니다. 자율 주행 차의 필수 구성 요소이며 자율 주행 산업의 진화 수준을 결정합니다. 그러나이 분야에서 국내 제품은 말할 권리가 거의 없습니다. 현재 도로에서 사용할 수있는 자율 주행 차량 중 라이더 관련 차량은 거의 모든 미국 벨로 다인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라이더 제품은 업계 표준으로 시장 점유율의 80 %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a-share 시장에서는 Han 's Laser, Yexing Technology, China Haida와 같은 기업들이 자동차 라이더 제품에 발을 들여 놓았습니다.
4、高压柱塞泵
液压系统是装备制造业的关键部件之一,一切工程领域,凡是有机械设备的场合,都离不开液压系统。高压柱塞泵是高端液压装备的核心元件,被称作液压系统的“心脏”。中国液压工业的规模在2017年已经成为世界第二,但产业大而不强,尤其是额定压力35mpa以上高压柱塞泵,90%以上依赖进口。国内生产的液压柱塞泵与外国品牌相比,在技术先进性、工作可靠性、使用寿命、变量机构控制功能和动静态性能指标上都有较大差距,基本相当于国外上世纪90年代初水平。
a股市场上的液压行业龙头股票,主要有恒立液压、艾迪精密等。
4. 고압 플런저 펌프의
유압 시스템은 장비 제조 산업의 핵심 구성 요소 중 하나이며 기계 장비가 있는 모든 엔지니어링 분야는 유압 시스템 없이는 할 수 없습니다. 고압 플런저 펌프는 고급 유압 장비의 핵심 구성 요소이며 유압 시스템의 "하트"라고합니다. 중국의 유압 산업 규모는 2017 년에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가되었지만 산업 규모는 크지 만 강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정격 압력이 35mpa 이상이고 90 % 이상 수입에 의존하는 고압 플런저 펌프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국내에서 생산 된 유압 플런저 펌프는 외국 브랜드에 비해 기술 발전, 작업 신뢰성, 서비스 수명, 가변 메커니즘 제어 기능, 동적 및 정적 성능 표시기 등에서 1990 년대 초반의 기본적으로 동일한 수준의 격차가 큽니다. 수평.
A-share 시장에서 유압 산업의 주요 주식으로는 주로 Hengli Hydraulics와 Eddie Precision이 있습니다.
5、医学影像设备元器件
目前国产医学影像设备的大部分元器件依赖进口,至少要花10年、20年才能达到别人的现有水平。在传统医学成像(ct、磁共振等)上,中国最早的专利比美国平均晚20年。在专利数量上,美国是我国的10倍。这意味着整个产业已经完全掌握在国外企业的手里了,所有的知识产权,所有的原创成果,所有的科研积累都在国外,中国只占很少的一部分。
a股市场上医学影像概念股主要有迈瑞医疗、卫宁健康、万孚生物、东软集团、万东医疗等。
5. 의료 영상 기기 부품
현재 국내 의료 영상 기기의 부품 대부분은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현재 수준에 도달하기까지는 최소 10 ~ 20 년이 소요될 것이다. 전통적인 의료 영상 (ct, 자기 공명 등)에서 중국 최초의 특허는 미국보다 평균 20 년 늦습니다. 특허 건수로 보면 미국은 중국의 10 배입니다. 이는 전체 산업이 외국 기업의 손에 완전히 달려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모든 지적 재산권, 모든 독창적 인 성과 및 모든 과학 연구 축적은 해외에 있으며 중국은 작은 부분만을 차지합니다.
a-share 시장의 의료 영상 컨셉 주식은 주로 Mindray Medical, Weining Health, Wanfu Bio, Neusoft Group, Wandong Medical 등을 포함합니다.
6、扫描电镜
扫描电子显微镜,一种高端的电子光学仪器,它被广泛地应用于材料、生物、医学、冶金、化学和半导体等各个研究领域和工业部门,被称为“微观相机”。目前我国科研与工业部门所用的扫描电镜严重依赖进口,每年我国花费超过1亿美元采购的几百台扫描电镜中,主要产自美、日、德和捷克等国。国产扫描电镜只占约5%—10%。
6.주사 전자 현미경
첨단 전자 광학 기기 인 주사 전자 현미경은 재료, 생물학, 의학, 야금, 화학, 반도체 등 다양한 연구 분야와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현미경 카메라"라고 불린다. 현재 중국의 과학 연구 및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주사 전자 현미경은 수입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매년 1 억 달러 이상 구매하는 수백 대의 주사 전자 현미경 중 미국, 일본, 독일, 체코에서 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국내 주사 전자 현미경은 약 5 ~ 10 %에 불과하다.
7、真空蒸镀机
oled面板制程的“心脏”。日本canon tokki独占高端市场,掌握着该产业的咽喉。业界对它的年产量预测通常在几台到十几台之间。有钱也买不到,说的就是它。canon tokki能把有机发光材料蒸镀到基板上的误差控制在5微米内(1微米相当于头发直径的1%),没有其他公司的蒸镀机能达到这个精准度。目前我国还没有生产蒸镀机的企业,在这个领域我们没什么发言权。
7. 진공 증발기
의 oled 패널 제조 공정의 "심장". 일본 canon tokki는 고급 시장을 독점하고 업계의 목을 통제합니다. 업계의 연간 생산 예측은 일반적으로 수십에서 수십 사이입니다. 돈이 있으면 살 수 없습니다. Canon Tokki는 기판 위의 유기 발광 물질의 증착 오류를 5 미크론 이내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1 미크론은 모발 직경의 1 %에 해당). 다른 회사의 증착 기계는이 정확도를 달성 할 수 없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증발기를 생산하는 회사가 없으며 이 분야에 대한 발언권도 없습니다.
8、iclip技术
iclip是一种新兴的实验技术,是研发创新药的最关键的技术之一。它的发明,让人们抛弃精密的观测仪器,也能确定rna(核糖核酸)和蛋白质在哪个位置“交汇”,甚至可以读出位点“密码”。iclip技术难,犹如万千人海中找一个人,要从几十亿个碱基对找到一个或几个确定的结合点,精确度可想而知。国外研究团队已在此领域展开“技术竞赛”,研究论文以几个月为周期轮番上涨。国内实验室却极少有成熟经验。
8. iclip 기술
iclip은 새로운 실험 기술이며 혁신적인 약물 개발을 위한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입니다. 그것의 발명은 사람들이 정교한 관찰 장비를 버리고 rna (리보 핵산)와 단백질이 "교차하는"위치를 결정하고 심지어 그 사이트의 "코드"를 읽을 수 있게 합니다. iclip 기술은 어렵습니다. 수천 명의 바다에서 사람을 찾는 것과 같습니다. 수십억 개의 염기쌍에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명확한 바인딩 포인트를 찾아야 합니다. 정확도는 상상할 수 있습니다. 외국 연구 팀이이 분야에서 "기술 경쟁"을 시작했으며 연구 논문은 수개월 주기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 실험실은 성숙한 경험이 거의 없습니다.
9、高压共轨系统
电控柴油高压共轨系统相当于柴油发动机的“心脏”和“大脑”,其品质的好坏,严重影响发动机的使用。柴油机产业是推动一个国家经济增长、社会运行的重要装备基础。中国是全球柴油发动机的主要市场和生产国家,而在国内的电控柴油机高压共轨系统市场,德国、美国和日本等企业占据了绝大份额。和国外先进公司的产品相比,国产高压共轨系统在性能、功能、质量及一致性上还存在一定的差距,成本上的优势也不明显。
9. 고압 커먼 레일 시스템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디젤 고압 커먼 레일 시스템은 디젤 엔진의 "심장"및 "두뇌"와 동등하며 그 품질은 엔진 사용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디젤 엔진 산업은 국가의 경제 성장과 사회 운영을 촉진하는 중요한 장비 기반입니다. 중국은 디젤 엔진의 세계 주요 시장이자 생산국이며, 국내 전자 제어 디젤 엔진 고압 커먼 레일 시스템 시장에서는 독일, 미국, 일본 등의 기업이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있다. 국내의 고압 커먼 레일 시스템은 선진 외국 기업의 제품과 비교하여 성능, 기능, 품질 및 일관성에서 여전히 일정한 차이가 있으며 비용 우위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10、透射式电镜
冷冻电镜可以拍摄微观结构高清3d“彩照”,是生命科学研究的利器,透射式电镜的生产能力是冷冻电镜制造能力的基础之一。目前世界上生产透射电镜的厂商只有3家,分别是日本电子、日立、fei,国内没有一家企业生产透射式电镜。匹配冷冻电镜使用的工具都需要原装,零件坏了找不到人修理,只能等待零件邮寄到货后进行更换。对于中国的冷冻电镜使用者们来说,这样的体验可能还要持续不短的时间。
10. 투과 전자 현미경 (Transmission Electron Microscope)
극저온 전자 현미경은 미세 구조의 고화질 3D "컬러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생명 과학 연구를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투과 전자 현미경의 생산 능력은 극저온 전자 현미경 제조 능력의 기초 중 하나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투과 전자 현미경 제조사는 JEOL, Hitachi, Fei 등 3 개에 불과하며 국내에서 투과 전자 현미경을 생산하는 제조사는 없다. 극저온 전자 현미경을 맞추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는 정품이어야하며, 부품이 파손되면 수리 할 수 없으며, 우편물에 도착한 후 부품 교체를 기다릴 수 있습니다. 중국의 극저온 전자 현미경 사용자에게는 이러한 경험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11、掘进机主轴承
主轴承,有全断面隧道掘进机的“心脏”之称,承担着掘进机运转过程的主要载荷,是刀盘驱动系统的关键部件,工作所处状况十分恶劣。与直径仅有几百毫米的传统滚动轴承相比,掘进机主轴承直径一般为几米,是结构最复杂的一种轴承,制造需要上百道工序。就掘进机整机制造能力而言,国产掘进机已接近世界最先进水平,但最关键的主轴承全部依赖进口。德国的罗特艾德、imo、fag和瑞典的skf占据市场。
11.로드 헤더의 메인 베어링
풀 페이스 터널 보링 기의 "하트"로 알려진 메인 베어링은 터널 보링 기 작동 중에 주 하중을 견디며 커터 헤드 구동 시스템의 핵심 구성 요소이며 작업 조건이 매우 나쁩니다. 직경이 수백 밀리미터에 불과한 기존의 구름 베어링과 비교할 때로드 헤더의 메인 베어링은 일반적으로 직경이 몇 미터로 가장 복잡한 유형의 베어링이며 제조에 수백 개의 공정이 필요합니다. 로드 헤더의 제조 능력에 관한 한 국내로드 헤더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 된 수준에 가깝지만 가장 중요한 주요 베어링은 모두 수입에 의존합니다. Rothe Erde, imo, 독일의 fag 및 스웨덴의 skf가 시장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12、微球
微球,直径是头发粗细的三十分之一。手机屏幕里,每平方毫米要用一百个微球,撑起了两块玻璃面板,相当于骨架,在两块玻璃面板的缝隙里,再灌进液晶。少了它,你正盯着的液晶屏幕将无法生产。没有微球,芯片生产、食品安全检测、疾病诊断、生物制药、环境监测……许多行业都会陷入窘境。仅微电子领域,中国每年就要进口价值几百亿元人民币的微球。2017年中国大陆的液晶面板出货量达到全球的33%,产业规模约千亿美元,位居全球第一。但这面板中的关键材料——间隔物微球,以及导电金球,全世界只有日本一两家公司可以提供。这些材料也像芯片一样,给人卡住了脖子。
12. 마이크로 스피어 마이크로 스피어의
직경은 모발 두께의 1/3입니다. 휴대폰 화면에는 1 평방 밀리미터 당 100 개의 마이크로 스피어를 사용하여 골격과 같은 두 개의 유리 패널을 받치고 있으며 두 개의 유리 패널 사이의 틈에는 액정이 채워져 있습니다. 그것 없이는 당신이보고있는 LCD 화면이 생성되지 않을 것입니다. 마이크로 스피어, 칩 생산, 식품 안전 테스트, 질병 진단, 바이오 의약품, 환경 모니터링 ... 많은 산업이 딜레마에 빠질 것입니다.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분야에서만 중국은 매년 수백억 위안 상당의 마이크로 스피어를 수입합니다. 2017 년 중국의 LCD 패널 출하량은 세계 전체의 33 %에 달했으며, 산업 규모는 약 1,000 억 달러로 세계 1 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이 패널-스페이서 마이크로 스피어와 전도성 금구의 핵심 재료는 전 세계 한두 개의 일본 회사에서만 구할 수 있습니다. 이 물질들은 또한 사람들의 목을 방해하는 칩과 같습니다.
13、水下连接器
除了船舶、遥感卫星,海底观测网已成为第三种海洋观测平台——通过它,人类可以深入到水下观测和认识海洋。如果将各类缆系观测平台比作胳膊、腿,水下连接器就好比关节,对海底观测网系统的建设、运行和维护有着不可替代的作用。目前我国水下连接器市场基本被外国垄断。一旦该连接器成为禁运品,整个海底观测网的建设和运行将被迫中断。
13. 수중 커넥터
선박과 원격 탐사 위성 외에도 해저 관측망은 해저 관측망의 세 번째 유형이되었으며 이를 통해 인간은 수중 깊은 곳으로 들어가 바다를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다. 다양한 케이블 관측 플랫폼을 팔다리와 비교하면 수중 커넥터는 해저 관측망 시스템의 건설, 운영 및 유지 관리에서 대체 할 수 없는 역할을 하는 조인트와 같습니다. 현재 중국의 수중 커넥터 시장은 기본적으로 외국에 독점되어 있습니다. 커넥터가 금지 품목이 되면 전체 잠수함 관측망의 건설 및 운영이 강제로 중단됩니다.
14、高端焊接电源
我国是海洋大国,拥有300多万平方公里海域,正在大力发展高端海洋资源开发和海洋维权装备。海里的设备一旦出现开裂等故障,需要用有工业制造“缝纫机”之称的焊接装备修补。深海焊接的实现靠水下机器人。虽然我国是全球最大焊接电源制造基地,年产能已超1000万台套,但高端焊接电源基本上仍被国外垄断。我国水下机器人焊接技术一直难以提升,原因是高端焊接电源技术受制于人。国外焊接电源全数字化控制技术已相对成熟,国内的仍以模拟控制技术为主。
14. 고급 용접 전원
중국은 해면 적이 300 만 평방 킬로미터가 넘는 대규모 해양 국가로 고급 해양 자원 개발 및 해양 권 보호 장비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바다의 장비에 균열 및 기타 결함이 있으면 산업 제조의 "재봉기"라고하는 용접 장비로 수리해야합니다. 심해 용접의 실현은 수중 로봇에 의존합니다. 중국은 연간 1000 만 세트 이상의 생산 능력을 가진 세계 최대의 용접 전원 공급 장치 제조 기지이지만 고급 용접 전원 공급 장치는 기본적으로 해외에서 독점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수중 로봇 용접 기술은 고급 용접 전원 기술이 다른 기술에 의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개선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외국 용접 전원의 완전한 디지털 제어 기술은 상대적으로 성숙한 반면 국내는 여전히 아날로그 제어 기술을 사용합니다.
15、超精密抛光工艺
超精密抛光工艺在现代制造业中有多重要,其应用的领域能够直接说明问题:集成电路制造、医疗器械、汽车配件、数码配件、精密模具、航空航天。“它是技术灵魂”。美日牢牢把握了全球市场的主动权,其材料构成和制作工艺一直是个谜。换言之,购买和使用他们的产品,并不代表可以仿制甚至复制他们的产品。
核心技术是国之重器,上述所列项目都是该领域的核心技术或核心部件。如果像芯片一样,国外对我国进行卡脖子,那么对该行业是致命威胁。
15.초정밀 폴리싱
공정 현대 제조에서 초정밀 폴리싱 공정이 얼마나 중요한가 그것의 응용 분야는 집적 회로 제조, 의료 장비, 자동차 부품, 디지털 액세서리, 정밀 금형, 항공 우주 등 문제를 직접 설명 할 수 있습니다. "기술의 영혼입니다." 미국과 일본은 글로벌 시장의 주도권을 굳건히 파악하고 있으며, 그 소재 구성과 생산 과정은 항상 수수께끼였습니다. 즉,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한다고해서 제품을 모방하거나 복제 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핵심 기술은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장비이며 위에 나열된 프로젝트는 모두이 분야의 핵심 기술 또는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칩과 마찬가지로 외국이 우리나라에 갇히면 업계에 치명적인 위협이됩니다.
출처: http://www.dy1905.net/d447146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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